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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메인 지면을 알아보자

황금붕어빵 2021. 2. 27. 20:33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크게 3가지 지면 형태로 나누어지게 됩니다.

  • 스마트채널
  • 메인
  • 서브

 

지난 번에는 '스마트채널' 지면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이번에는 메인 지면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메인 지면

네이버 GFA 메인은 현재는 네이버 앱 내 지면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마트채널은 네이버 이외에도 네이버 카페, 밴드에도 노출되고 있는 점 참고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마트채널 관련된 글은 하기 포스팅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노출지면

출처 :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지면 안내

메인 지면은 네이버 홈, 뉴스·콘텐츠 영역에 노출되는 상품입니다.

스마트채널은 최상단에 노출되는 상품이라면 메인 지면은 스마트채널보다는 하단에 위치한 영역입니다.

 

리빙 이후의 관심사 콘텐츠들은 별도로 콘텐츠 노출 설정을 한 유저들에게만 노출되고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지면 안내
출처 :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지면 안내
출처 : 네이버,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노출지면 안내

상단 영역이 스마트채널이라면

아래로 스크롤 하면 처음 나오는 광고 영역이 메인 지면입니다.

 

네이버 GFA(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메인 지면 광고 운영 방식

캠페인 목적

네이버 GFA 메인 지면은 웹사이트 클릭 / 앱설치 2가지 목적으로 진행 가능합니다.

과금 방식

과금 방식은 기본적으로 2가지 형태가 있습니다.

  • CPM
  • CPC

타겟팅

타겟팅은 지면과 상관없이 모든 지면 동일하게 네이버 GFA에서 제공하는 타겟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데모 타겟팅, 관심사 타겟팅, 구매의도 타겟팅이 가능하며

광고주 데이터 ADID, MAT 타겟 데이터를 기반으로한 타겟팅도 가능합니다.

 

카카오모먼트 처럼 클릭 유저를 기반으로 한 리타겟팅 형태는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