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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메일(Gmail)의 유용한 기능 공유_업무관리(Tasks)

황금붕어빵 2021. 1. 20. 00:05

오늘 구글메일(Gmail)의 유용한 기능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구글메일(Gmail)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기능이지만 많은 분들이 쓰고 있지 않은 것 같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 구글메일(지메일)의 유용한 기능 = Google Tasks

구글메일(지메일)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위 이미지처럼

빨간 박스 표시된 내용이 있는데 'Tasks'라는 기능입니다.

 

빨간 박스 내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옆에 작은 화면이 등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회사 업무용 솔루션으로 '구글 워크스페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메일(지메일)로 대부분의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 기능을 사용하면서 데일리로 진행해야하는 업무들, 업무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면서

발생된 업무 리스트들을 정리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수기로 데일리 업무들을 체크 했다면 'Tasks' 기능을 통해 메일을 확인하자마자

빠르게 데일리 업무 정리가 가능해져서 굉장히 편했습니다.

 

위와 같이 데일리로 진행해야하는 업무 목록을 기재한 뒤에

각 업무 항목 앞에 'O'를 클릭하면 체크 표시되면서 하기와 같이 완료 표시되어

금일 끝낸 업무, 앞으로 남은 업무들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구글메일(지메일)의 'Tasks' 기능을 통해서 금일 처리해야될 업무 발생 시 빠르게 정리하고업무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구글메일(지메일)을 업무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활용하셨으면 하는 기능입니다.

 

종종 처리해야되는 업무를 까먹기도해서.. 저에게는 매우 좋은 기능이었습니다.메모, 캘린더 기능도 있으니 같이 활용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주관적으로 생각하는 구글메일(지메일)의 유용한 기능인 'Tasks' 기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다들 많이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